캐스팅뉴스

Menu

PID 공식 홈페이지 PID : 넌버벌 퍼포먼스의 끝판왕

퍼포머 : PID (Performance in Darkness)

레이저, 트론 LED, SHOWCK, 블랙라이트, 스토리매직

<2015 M-net MAMA in Hong Kong > 
싸이 신곡 “DADDY” LED 퍼포먼스 연출 및 출연
<2015 싸이 콘서트 >
신곡 “나팔바지” LED퍼포먼스 연출 및 출연
<2015 SBS가요대전>
“몬스타엑스” 합동무대
<TVN “Korea’s Got Talent2” >
결승진출
<2013 달밤의 체조 콘서트>
“젠틀맨” LED퍼포먼스 연출 및 출연
<2010 월드스타 ‘비’ 콘서트>
콜라보 공연
<PID HALL 전용관 설립>

예전에 모 신문사 주최 행사에서 PID와 함께한 적이 있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영향력이 크다 할 수 있는 신문사다 보니 의례 ‘평가의 눈’ 들이 많을 것 같아서 담당자도 연출자도 부담이 적지 않았다. 더군다나 당시 PID 멤버들은 왜소한데다 숫기마저 없어서 과연? 이라는 선입견을 부르기 일쑤였던 시절이었다.

본 공연 전, 리허설이 5분 정도 진행됐을까? 불안해하던 저명한 신문사의 행사 담당자가 연출석으로 슬며시 다가와서는 한다는 말이

“이 공연 난타까지 가겠는데요!” 

뿐만 아니라 2011년, 월드스타 ‘비’는 자신의 아시아 투어 공연을 마무리하면서 함께 공연에 참여해준 PID에게 특별한 고마움을 전하면서

“앞으로 이들이 전 세계를 장악할지도 모른다”라고 극찬했다.

얼마 전 PID로부터 메일이 도착했다. 창립 10주년이란다. 그동안 PID는 ‘마스크 레이저 퍼포먼스’로 ‘스타킹’, ‘코리아 갓 탤런트’, 월드스타 ‘비’의 콘서트 등으로 알 만한 사람은 다 아는 팀이 되었고 ‘트론 엘이디 퍼포먼스’, ‘애니메이션 레이저 쇼’와 극장용 공연물 ‘SHOWCK’ 등으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더니, 현재는 전용관을 운영하는 데까지 ‘지속성장’을 이뤄내고 있다.

또한, 2015년 MAMA에서는 싸이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국내를 넘어 그 활동 영역을 확장해내고 있다.

[2015년 M-net MAMA 싸이 DADDY 5분5초 부터 등장]

어둠 속에서 빛을 창조하는 젊은 연구자적 열정가 집단 PID, 절대 자리에 머무르는 법이 없기 때문에 늘 다음을 기대하며 찾아보게 되는 팀인 것 같다.

bi-2nd-nocap

Categories:   테크놀로지[융합], 넌버벌, 엔터테이너, 퍼포머

Comments

Sorry, comments are closed for this item.